제이토리 일상 :)

군산 당일치기 경암동 철길마을과 째보식당 군산 시간여행 본문

리얼여행/국내여행

군산 당일치기 경암동 철길마을과 째보식당 군산 시간여행

Jtory 2020. 5. 14. 12:47

 

 

안녕하세요 제이토리입니다 :)

이 포스팅은 작년 봄에 다녀온
군산 당일여행이에요
여행은 너무 가고 싶은데 아직은 참아야 하고
문뜩 너무 좋았던 군산 당일여행이
생각나서 추억 사진들을 있는 것만
모아모아 정리해서 올려봐요 ^^
가는데 2시간 정도 거리라서 당일로
여행하기에도 괜찮았어요~

 

 

 

 

 

 
시간 여행하는 기분이 드는 레트로 여행지
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이에요 ^^
인증샷 하나 남겨줘야죠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저희는 차로 이동하지 않고 고속버스타고

군산터미널에 가서 택시를 이용했어요~

군산은 관광지마다 거리가 가까운 편이라서

택시이동도 괜찮았습니다 ^^
차를 가져가시면 근처 이마트에 넓은
주차장도 있어요 거기에 주차하셔도
좋을 거 같아요 참고하세요 ^^

 

옛날엔 군산역이었지만 지금은 이렇게
추억들로 가득찬 마을 거리가 되었어요 :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철로는 멈췄지만 철길에 새겨진 글들이 가던 길을

멈추게 하고 좋은 글들이 많아서 찍어봤어요 >_<
봄은 연애하기 너무 좋은 계절인 거 같아요
(코로나 빨리 없어지길 🙏🏻🙏🏻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시간 여행왔으니 더 확실하게 놀고 싶어서
옛날 교복도 입어 보기로 했어요 ^^

 

 

 

 

 
철길마을 거리에는 추억가게 뿐 아니라
옛날 교복을 대여해주는 가게가 곳곳에 있어요
비용도 저렴한 편이고 시간 제한없이
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^^

제가 이용했던 곳은 교복은 여기서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친구랑 이렇게 옛날 교복을 맞춰 입고
철길따라 걸어 다니면서 레트로 상점에서
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이럴때 아니면
언제 입어 보겠어요 ㅋㅋㅋ
여기서는 당당해도 됩니다 ^^

 

 

 

 

 

 
구경하면서 예쁜 벽화, 인상적인 그림들
느낌있는 상점들을 보면서 사진도 찍고

 

 

 

 

 
들어가서 구경도 하고 무슨 레트로 전시회

온 거 마냥 신기하고 재밌었어요 ^^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구경하다 보니 출출해져서 추억의

구멍가게에 홀린 듯 들어갔어요

추억의 군것질 ㅋㅋ
먹고 싶은 걸 골고루 맛보려고

하나씩 하나씩 신중하게 골라봤어요 ^^

 

 

 

 

 

 

짜잔!ㅋㅋ 구멍가게에서 간식들을 사면

바로 앞에 연탄불에 구워먹는 장소가 있어요

어떤 가게들은 내부에 있기도 하고

어떤 가게들은 천막으로 가려서

더 옛날 느낌이 나는 곳도 있어요 ^^

하나씩 구워서 시원한 맥주 한캔과 함께

먹으면 진심 꿀맛이에요!!

교복입고 맥주 먹는 느낌도 재밌어요 ㅋㅋ

 여기도 군산 맛집으로 인정!

 

 

 

 

 

 

쫀드기 정말 좋아했는데 >_<

집에 돌아올 때 가져가서 먹으려고

쫀드기 몇개 사왔어요

근데 여기서 먹은 느낌이 안나더라고요

덜 맛있는 거 같고 역시 요런 장소에서

먹어야 더 맛있나 봐요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친구랑 우정샷 ✌️

교복은 여기서에서 교복을 대여하고

사진 촬영도 5,000원 정도?!

저렴했던 걸로 기억나요

그래서 친구랑 사진도 남겼어요
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시나요~
비눗방울도 쏴주시고 ㅋㅋ

예쁘게 수정도 해주시고 포즈도

여러가지로 촬영해주세요 ^^

 

 

 

 

 

경암동 철길마을 구경을 다하고 일본식

가옥인 "히로쓰가옥"을 보러 이동했어요

히로쓰가옥 근처에 맛집도 있고

주변 볼거리도 많아서 철길마을 보고

오기 딱 좋은 거 같아요 ^^

 

 

 

 

그렇게 히로쓰가옥을 아주 잠시 들리고 ㅋㅋ

 

 

 

 

 

히로쓰가옥 주변 거리에도 예쁜 카페나

볼거리들이 있어서 걸어다녔어요 ^^
돌아다니다 사진의 당나행 카페를 갔었는데
이 카페도 예뻤는데 아쉽게 사진을
못 남겼어요 TT

 

 

 

 

여긴 드라마 8월의 크리스마스

촬영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이에요
안에도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어요~

 

 

 

 

히로쓰가옥 보고 초원사진관도 보고
여기저기 구경하며 걷다 보면
저희가 찾아가려는 군산 맛집이 나와요
다 가까운 근처라서 여행하기 너무 편했어요~

군산 맛집으로 저희가 Pick한 곳은

째보식당 입니다 ^^

째보식당 영업시간은
매일 11:30 ~ 23:00 입니다
평일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요!
15:00 ~ 17:00 입니다
(점심 주문마감 14:30)

 

 

 

 

 

째보식당 메뉴판 참고하세요 ^^

저희는 저기 째보간장모듬세트(33,000원)를

먹으러 갔어요 완전 기대를 하고 ㅋㅋ

 

 

 

 메뉴판을 보니 제가 좋아하는 감바스도
있고 바지락술찜에 꼬막비빔밥까지
맛있는 메뉴가 많아요 •_•
명란구이도 안먹어봐서 궁금했는데
다음에 오면 다른 메뉴들을 먹어볼 거에요!ㅋㅋ

 

 

 

이게 바로 째보간장모듬세트 입니다 ^^

게장, 전복, 새우, 소라, 연어

좋아하는 건 다 들었어요

밥도둑 느낌이 강하게 들죠 >_<

2인 기준 세트라서 밥도 두공기 나오고

김과 김치도 함께 나와요~

 

 

 

 

게장, 새우장, 전복장 이런 느낌인데

간장이 전혀 짜지 않고 감칠맛이 좋고

깔끔하게 맛있어요 :)

재료들도 모두 신선한거 같아요

김 한장에 새우나 전복, 연어 중에 하나를

올리고 와사비 살짝 올리고 무순과 함께

싸먹으면 정말 밥도둑 인정입니다!
게딱지에 노른자 보이시죠? 게딱지와 함께
밥을 비비고 김에 싸서 꼭 드셔야 해요

없던 입맛도 돌아올거에요 ㅋㅋ

 

 

 

재밌게 놀고 너무 좋았던
군산 당일여행이였습니다 :)
요즘은 코로나때문에
사람들이 많이 없다고 해요
좋은 여행지인데 너무 안타까워요 TT
군산이 작년보다 예쁜 벽화들, 예쁜 상점들이
더 많아졌다고 하는데 궁금해서
코로나 사라지면 다시 한번 가려고요!!
이렇게 추억 사진들을 보니까 더 가고 싶어져요
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
나중에 다녀오셔도 좋을 거 같아요 ^^

⭐️⭐️⭐️⭐️⭐️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Comments